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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나다 북부엔 이런 직업도 있다!!!
kenny Yang
2007. 11. 4. 07:33
상상해 보라 !
60톤의 대형 트럭과 트레일러를 몰고 하얗게 얼어붙은 호 수의 얼음위를 달리는 자신의 모습을....
이 얼마나 도전적이고 모험적인가?
북극 툰드라의 백야를 경험하고 오로라의 휘황 찬란한 빛 의 예술까지
볼 수 있지 않은가?
더구나 적지 않은 돈도 받으면서......
자신을 진정 트럭커라고 자부 한다면 죽을 수도 있다는 위 험 을 무릅쓰고라도.
한번 도전해 보고 싶지 않은가?
바로 이런 Ice Road 를 달린다
Canada Ice Road Trucker!!!!!
- Hungry Wolf
상상을 초월하는 혹심한 추위도 문제지만 위험한 것은 한 두가지가 아니다
삽시간에 길을 흔적도 없이 만드는 눈보라도 무섭다
정말 위험 한 것은 바로 얼음이 갈라진 크랙(균열)이다
트럭을 순식간에 호수속으로 삼켜버린다
얼음이 파도 친다면 믿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?
트럭의 무게때문에 트럭이 달리는 곳은 가라 앉게 된다
눈에 보이지 않는 파장이 형성되고 이파장이 육지에 부딪 혀 다시 역파장이
발생하고 이 파장끼리 부딪혀 어름에 크랙이 생기거나 갈 라진 부분이 위 로
솟아오르게 되는 것이다
이것은 잔잔한 물에 돌을 던져 생기는 물결의 파장과 반파 장 현상과 같다
이때 빠른 속도로 내면 얼음이 밀려 크랙이 생긴다
또한 얼음이 금가는 소리는 머리털이 곤두설 만큼 소름 끼 친다
바로 이런 크랙이 트럭을 삼켜버린다
이럴때는 트럭이 빠지기 전에 뛰어 내려야 산다
- Hungry Wolf
Canada’s winter Ice Roads 카나다의 northern territories 에는 세계에서 유일한 겨 울 얼음 도로가 있다 영하 30도에서 영하 70도의 혹한속에서 북극 툰드라지역 을 통과하 는 얼음 도 로를 건설한다 영하 40도이면 섭씨나 화씨나 같은 온도이다 이 겨울에만 건설하는 얼음 도로는의 목적은 단 하나 고 립되어 있는 광산캠프 에 장비와 필수품들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철광과 다이야몬드 광산이 있다 이 얼름도로 외에는 오직 비행기로 물자를 수송하는 길밖 에 없다 하지만 수송경비 가 엄청 많이들게 된다 그래서 불과 몇달 안되는 짧은 겨울 호수가 얼어붙 은 시 기에 얼어붙은 도로 를 건설하여 1년동안의 각종 장비 음식 생필품 등을 적은 경비로 운송 하게 되는 것이다
오래전부터 북지역에는 원주민들인 Inuit들이 살고 있었 고 물류 유통의 유일 한 수단은 바로 개썰매였다 개썰매로 식량 과 공구 등 생존에 필요한 물품들을 운반 했다 개들은 Northern Country에서는 바로 생명줄인셈이다
다음에 등장한것 은 Cat Train으로 작은 불도져로 여러개 의 썰매를 한꺼번 에 끌 수 있었으나 빙판위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켜 인명 과 장비 를 잃는 수가 많았다
1950년 대에 들어서 John Denison이 등장하여 Northern Ice Trail이라는 얼음 도로를 건설 하여 차량 운송이 가능하게 하는 획기적 인 혁명을 일으켰다
전직 캐나다 산악경찰이였던 John Denison은 Father of the Noㄱthern Ice Road라고 불리운다
John Denison과 그의 동료들은 매년 겨울마 다 Yellowknife, Northwest Territories부터 북극권인 꿜Great Bear Lake 까지 장장 520 km의 눈 과 얼 음으로 만들어진 도로를 건설한다 Whiteout이라고 불리는 시계제로의 눈보라와 영하 60도의 혹독한 강추 위를 견霽?길을 만들고 어떤때는 얼음 균열에 빠질경우를
대비하여 한손으로 문을 열고 다른 한손으로 운전해야 했 다 즉시 뛰어 내리기 위해서이다
그후 수많은 사고와 경험을 바탕으로 발전하서 지금은 각 종 첨단 장비들과 기 술로 이 Ice Roads는 한겨울 교통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
극한은 언제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법이다. 그렇기 때문 에 극한에 도전하는 자 에게는 그만큼의 보상이 주어지는데 캐나다 북부의 트 럭 운전자들 또한 하 나의 모험가이다.
나도 기회가 되면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
언젠가 꼭~
(아래글은 다른분이 쓰신글을 옮겨왔습니다)
캐 나다 북부 Northwest Teritory는 워낙이 척박한 곳이 라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다. 하지만 이곳은 캐나다가 자랑하는 다이아몬드 광 산이 위치한 곳이다. 그래서 광부를 비롯한 일부 의 사람들만이 광산에서 살아 가는데, 이들에게 필요 한 물품을 전해주는 역할을 트럭 운전사들이 수행하고 있 다.  캐 나다 북부에 위치한 Ekati 광산에서 캔 다이아몬드 원 석 하지만 사람이 너무 적게 살고 있는 곳이다보니 차가 다닐 정도의 도 로공사는 수지타산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도로를 내지 않았다. 그 럼 어떻게 트럭이 다 닐 수 있을까?
북 한의 압록강이 겨울 이 되면 얼어 사람이나 가벼운 짐 차 정도는 건널 수 있 다고 한다. 캐나다 북부 역시 겨울이면 언제나 영하 30도 이상을 유지할 정도 로 단순히 '춥다'라는 수식으로?설명이 안되는 극한의 땅 이된다. 그렇기 때문 에 겨울의 두달간 Mackenzie River가 충분히 얼어 대형 트 럭이 지나가도 될 정도가 되면 물자 수송이 이루어지는 것이다.  때로는 탱크채로 이송하기도 한 다 하지만 강, 호수가 얼어붙었다 하여 안심할 것만은 아니 다. 얼음 위로 난 길을 따라 트럭이 달리다보면 그 진동 이 얼음 안쪽 의 물에 파도를 만들고 그 파도가 육지에 부 딪치고 하는 동안 얼음이 갈라지면 그 사이로 물이 솟구 쳐 오르게 된다. 하지만 솟아 난 물은 지독히 추운 날씨 에 곧바로 얼어붙어 얼음벽을 형성하게 된다.
이들이 올바른 길을 찾아갈 수 있게 해주는 관 리자들이 있는데, 언제나 길을 살피고 플라스틱 지표를 놓아 운전자 들이 정확한 길을 찾아가도록 한다. 또한 얼음둑을 발견하 면 코스도 제때제때 바꿔주며 바뀐 코스를 따라 제설 작업 을 해주는 것이다.
제설작업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차가 다니기 좋게하기 위 해서만은 아니다. 얼음 위에 쌓인 눈은 일종의 보온제 역 할을 하기 때문에 길을 부서지기 쉽게 만든다. 한번 금이 간 얼 음판은 쉽게 깨지기 때문에 때때로 트럭을 삼키기 도 하고 이 사고로 운전자들이 사망하기도 하는 것이다. 
이 정도 사고는 양호하다고 할 수 있다 베테랑 운전사들은 모두 한번씩은 얼음이 깨져 빠진 적이 있다고 한다. 그때마다 재빨리 탈출하여 생명을 부지할 수 있었다. 그렇기 때문에 모든 운전자들은 자신만의 독특 한 버릇을 가지고 있다.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것은 기본 이고 오른손만 운전대에(사실 이들에게는 얼음벽이나 얼 습?깨지는 사고가 아니라면 특별히 충돌사고가 일어날 일 이 없으 니) 다른 한 손은 문 손잡이에 놓고 있다가 사고 가 나면 밖으로 탈출한 준비를 한다. 그리고 마른 여분의 옷과 필요물품을 담은 방수 가 방을 준비해 놓았다.
이 들 트럭 운전사들에게 얼음에 빠질 수 있다는 공포감보 다 더한 괴로움은 바로 졸음이다. 가도가도 끝없 이 똑같 이 펼쳐진 새하얀 풍경에서 10시간 가까이 운전을 하다보 면 지독한 졸음이 쏟아지는 법. 이 때문에 이들은 하루에 도 40-50 잔의 커피를 들이키고 있다.  아무것도 없는 빙원은 달리는 일은 고독과 졸음과 의 싸움 이기도 하다
겨울 기간의 2달간, 160명이 교대로 벌이는 고되고도 위험 한 운송작업, 이들이 받는 보수는 얼마일까? 두달간 급여 3만 달러와 안전수당 1,500달러, 합쳐서 31,500달러를 받는다(이들 중 일부는 추가로 5,000달러를 더 받 기도 한다)고 하니 이들의 모험은 충분히 보상받고 있다고 할 것이다.
트럭은?
극저온 상태에서도 임 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차량 역시 특별해야 한다.
일 반적인 트럭이 아닌 개조 트럭을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부 품은 항공기 부품으로 교체되어 있다. 대형항공기는 높 은 고도에서 언제나 저온상태에서 비행하기 때문에 그에 맞추어 제작되었 기 때문. 또한 바퀴 역시 저온에도 그 상 태를 유지하는 특수 고무 타이어를 사용한다.  모든 것은 저온에서도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. 하지만 그럼에도 한번 출발하면 시동을 끄는 일이 절대 없 다고 한다.
- Hungry Wolf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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